환경 : Unity 5.0.0f4 -

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든 뒤 종료처리를 위해 


if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
{

Application.Quit();

}


위 코드를 수행할 경우 종료된뒤, 앱을 재실행 하는 경우 실행이 되지 않고 폰이 멈추는 현상이 있었다.


종료시 로그를 자세히 확인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출력됨을 확인 할 수 있엇다.


RenderTexture warning: Destroying active render texture. Switching to main context.


유니티-안드로이드 종료 처리 및 위 로그 메시지를 가지고 구글링을 해보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검색이 되어졌다. 


(*검색해본 결과들...)

- 안드로이드의 유니티 플레이어의 액티비티를 생성하여 받아온뒤 'finish()'

- 유니티 버전 패치

- 기타 스택오버플로우에서 검색된 방법들...


검색한 내용들을 적용해보아도 수정이 되지 않아 빌드 옵션을 바꾸어 보던중 'Other Settings' -> Multithreaded Rendering 옵션을 체크 해제한뒤 빌드&런 해보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된뒤 종료를 해본결과 RenderTexture warning 이 보이지 않았으며, 재실행도 정상적으로 되었다.


아직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진 못하였으나, 우선 문제는 해결된 셈이다.

원인 파악후 포스팅 수정 예정.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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